1. 푸룬, 심혈관 질환 예방 효과 입증
푸룬은 복부 지방 축적을 억제하고,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어 심혈관 질환 예방에 효과적이다.
2. 복부 지방 감소로 심혈관 건강 개선
‘영양학 저널’에 따르면 매일 100g(약 10알)의 푸룬 섭취가 복부 지방 축적을 억제, 특히 폐경 후 여성의 LDL 콜레스테롤 수치와 관련된 심혈관 건강에 도움을 준다.
3. 콜레스테롤 개선과 염증 지표 감소
미국영양학회 연구 결과, 푸룬 섭취는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고 염증 지표인 C-반응성 단백질을 감소시킨다.
4. 푸룬의 다양한 영양소
푸룬 100g에는 비타민K, 비타민B6, 구리, 칼륨,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뼈 건강, 면역력 강화, 심장 기능 개선에 효과적이다.
5. 폐경 후 여성 건강에 특히 유익
2021년 ‘약용 식품 저널’ 연구에서 폐경 후 여성의 푸룬 섭취는 총콜레스테롤 및 염증 지표를 효과적으로 감소시켰다.
6. 다양한 요리에 활용 가능
푸룬은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요리에 활용도가 높아 현대인의 일상적인 식단에 적합하다.
7. 식이섬유 보충의 간편한 방법
푸룬은 하루 권장 식이섬유량(30g)의 상당 부분을 채워줄 수 있어 섬유소 섭취가 부족한 현대인에게 적합하다.
8. 심혈관 질환 연간 비용 절감 가능성
푸룬 섭취로 심혈관 질환 예방 효과를 누릴 경우, 약 12조 8620억 원에 달하는 연간 의료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9. 전문가의 권장 의견
미국 공인영양사 김민정과 캘리포니아 푸룬 협회 에스더 리트슨-엘리엇 이사는 푸룬의 건강상 이점을 강조하며 일상적인 섭취를 권장했다.